2013. 6. 20. 11:09

K고등학교의 지난해 학생회장 선거는 그 어느 때보다 치열했습니다. 기호 1번과 기호2번의 지지율이 거의 똑같았거든요. 방송반에서 한 반을 골라 여론조사를 해봤는데, 표차이가 한 표밖에 차이가 안 났을 정도니까요.


그전까지 당연히 당선될 거라 믿었던 기호1번은 다급해졌어요. 게다가 후보토론회를 무지막지하게 망쳤거든요. 떨어질 것 같다는 불안함에 기호1번은 절친한 사이인 현 학생회장에게 도움을 요청했어요.

현 학생회장은 기호2번이 죽도록 싫었기에, 기호1번을 도와주기로 마음을 먹었습니다. 대놓고 조작하기엔 학생들이 예전만큼 멍청하지 않기에, 학교 홈페이지에 익명의 비난글을 올리기로 했어요.

악플놀이가 절정에 달했던 투표 3일전, 학교 앞 pc방에서 악플을 달던 현 학생회 임원은 기호2번의 친구에게 현장을 들키고 말았어요. 학생회 임원은 퇴학을 당할까봐 두려운 마음에 pc방 문을 모두 걸어잠갔어요. 기호2번쪽 학생들이 pc방 문을 열려고 애썼지만, 쉽지 않았어요.

pc방 문은 학생회 임원이 스스로 닫았는데, 기호1번 쪽에서는 기호2번이 학생회 임원을 감금하고 인권을 유린하고 있다고 주장했어요. 설상가상으로 학교신문까지 기호1번의 주장을 대서 특필하며 기호2번측을 비판했답니다.

사태가 심각해지자 학생자치법정이 열렸어요. 자치법정 위원들은 학생회 임원의 악플 작성 여부를 조사하기 위해 컴퓨터를 확인하려 했죠. 근데 아뿔싸. 갑자기 선생님들이 나서서 조사를 하지 말라는 거예요. 선생님들의 방해에 아무 것도 조사하지 못한 학생회장 선거 전날, 야자 2교시에 갑자기 전체조회가 소집되었습니다. 선생님들은 강당에 모인 전교생에게 발표를 했습니다. 기호 1번측에서는 악플을 단 적이 없다고요.

그렇게 투표 당일이 되었고, 개표결과 기호1번이 학생회장에 당선되었습니다. 기호1번은 1년을 함께 살아갈 학생회 임원들을 여럿 임명했습니다. 그런데 또 이게 웬걸. 임명된 학생들의 이력이 아주 화려하네요. 상습적인 지각이나 교내 흡연은 오히려 애교였어요. 금품갈취에 집단폭행에 성폭력 가해자까지 있었어요. 학교 꼴이 말이 아니었죠.

그리고 6개월이 지난 올해 6월, 진실이 밝혀졌습니다. 선생님 한 분이 양심고백을 한 것이죠. 기호1번이 악플을 달았지만, 사건을 덮기로 했다고요. 알고보니 기호1번은 19년 동안 학교를 쥐락펴락 했던 옛 교장선생님의 손자였고, 그분의 제자들과 친인척들이 학교 선생님의 절대 다수를 차지했던 거였어요.

K고등학교는 어떻게 되었을까요? 학생들은 어떤 반응을 보였을까요?

난리가 나고 뒤집어졌다고요? 천만에요.

1등급 맞는 애들은 그래도 생각이 있는 건지 운동장에 모여 데모를 했어요. 2등급 맞는 애들은 할까말까 눈치를 보는 중이예요.

나머지는 뭐하냐고요? 학교에서 제일 축구 잘하는 애랑 학교에서 제일 예쁘다는 애랑 사귄다는 소문에 들떠서 학생회장 부정선거에는 관심도 없어요. 우리가 데모한다고 뭐가 바뀌겠어? 라고 말하며 기말고사 공부나 열심히 하겠대요.

이 학교, 정상인가요?

Posted by 알 수 없는 사용자